2011년 5월 14일 토요일

네이버 RSS 등록으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려보세요!

네이버 RSS 등록으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려보세요!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타사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네이버에 RSS피드 등록을 하셔야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는데요!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이라면 네이버 유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검색을 하는 포털이 네이버를 가장 많이 이용하다보니 네이버에 RSS등록을 필수겠죠?
자그럼 지금부터 네이버에 RSS 등록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RSS피드등록 바로가기! 

네이버에서 아무거나 검색을 하시면 좌측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이실텐데요~
그럼 블로그 클릭!

블로그 클릭하시고 나서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실시간 급상승검색어 제일 밑에 보시면 외부블로그 RSS등록 / 삭제 가있습니다. 그럼 외부블로그 RSS등록 클릭!

외부블로그 RSS등록을 클릭하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아이디와 이메일은 로그인 하셨으니 자동으로 되어있을꺼구요. 아래 화면에 보이시는바와 같이 블로그 주소에 자신이 네이버에 검색이 되길 원하는 블로그 주소를 쓰시면 됩니다.

제목과 내용은 짧게써도 상관없구요.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에서도 제블로그가 검색이 될수있도록 RSS피드등록 요청합니다. 라고 하고 내용은 블로그주소 한번더 쓰고 RSS피드등록 요청드립니다. 빠른 처리결과 부탁드립니다. 라고 짧게 작성했네요^^ 그래도 다 해줍니다. (블로그에 스팸성글이나 정보성이 부족하다거나 복사 붙여넣기 한 글들이 있다면 RSS등록을 안해줄수도 있어요 이점유의하세요!)

그리고 한 3일정도 시간이 지나면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친절하게 답변이 온답니다^^
아래는 제가 블로그 등록완료된 기념 스샷^^
그런데 5월 16일부터 반영이 된다고 하네요~ RSS등록요청하고 2틀뒤부터 반영이 되더니 갑자기 반영되던 글들이 다 사라졌습니다.

아마 시스템 업데이트상에서 이런 결과가 나오는듯 하네요~ 16일이 지나도 안되면 네이버에 다시 한번 문의해봐야겠어요^^;;

이상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위해서 필요한 네이버 RSS등록요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른 포탈도 이와같은 방법으로 RSS등록요청을 하시면 되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