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2일 목요일

하드의 베드섹터 검사나 하드의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GM HDD SCAN

하드의 베드섹터 검사나 하드의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GM HDD SCAN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깔았다가 지웠다가 하기 마련이죠! 그냥 필요한 프로그램만 딱 깔아놓고 쓰면 되겠지만 그게 또 쉽지가 않네요....;; 그리고 또 하나 컴퓨터를 강제로 끄는경우도 종종 있기 마련인데 이런 현상들로 인해서 컴퓨터에 무리가 가게 마련입니다.

주로 하드디스크쪽에 무리가 많이 가는데 이를 그냥 방치하고 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하드쪽에 문제가 생기면 잦은 오류로 인해서 결국 윈도우 포멧 을 자주 하게 되죠! 하지만 베드섹터를 잡지않고서 그대로 쓰신다면 포멧을 한다해도 잦은 오류가 발생하게되죠!

GM HDD SCAN 이라는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료이며 설치가 필요없이 실행만으로 하드디스크를 검사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GM HDD SCAN 다운로드 : http://tomorrowofsun.tistory.com/7

다운받으신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첫화면으로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됩니다. GM HDD SCAN의 하드디스크에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메인 화면같은 거죠!

다음을 클릭하시면 어떠한 작업을 수행할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가끔 전체 / 부분 디스크 베드섹터 검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을 클릭하시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하드중에 어떤 하드디스크를 검사할지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주로 메인으로 쓰고있는 C를 선택하겠죠?

다음은 하드디스크의 검사영역 설정인데요 건드릴 필요없이 그냥 다음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그럼 본격적으로 하드디스크를 검사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오류알림에 체크해주시고 검사버튼을 누르면 검사가 진행이 됩니다^^

GM HDD SCAN의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검사진행 화면입니다. 시간은 하드디스크 용량에따라서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